문재인정부에서 경제살리기가 필요하다. 

이것이 우리들의 현재의 화두입니다.



모든 시민들과 국민들은 과거 이명박정부 박근혜정부에서 무리하게 빚져서 사업하고 집사고 차사고 공부하고 공장짓고 하는 대출 부양책의 희생양이 되었다. 


이제 사람들은 그때 저지른 무리한 행보로 현재 대출금 갚기로 문재인정부를 보내야 한다. 그래서 경기가 더 없는 것이다. 



경제 경기를 정말 살리고싶다면, 비자금 축적금을 쌓아놓은 대기업이나 부자들의 투자를 유도해야 합니다. 




그들이 신사업 신시장 신경제를 개척하는 제 일선의 선봉에서의 투자를 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경쟁을 시켜야 합니다.  정부가 내놓는 신 사업에 누가 먼저 투자하고 뛰어들것인가를 말입니다.


대기업들은 과거 이명박과 박근혜정부에서 처럼 부정한 돈 먹기, 뇌물, 내부거래, 돌려먹기, 비자금 축적 등을 눈감아주기로 비정상적인 경제거래로 허용하고 돈을 벌게 해주는 것을 해왔지만, 그래서 그들 정권을 지지하였지만, 

이제 문재인 정권이라는 정상적인 정부에서는 그러한 것들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문재인정부를 미워하고 시기하여 경제가 망가지던 말던 투자를 안하고, 움쳐려 있게 됩니다. 


그들의 90도인사의 쇼맨쉽에서 넘어가면 안됩니다. 그들은 반드시 상대를 돈으로 유혹하는 집단이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그들을 더욱 매질하고 채찍질을 해야하는 것이 정부이어야 합니다.


침 질질흘리고 넋나가서 그들과 모정의 거래가 생길까봐, 두려워서, 그들과의 접촉이나 접근 자체만을 막고 절제하려고만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그들 대기업을 바꾸려고 하지말고, 법과 제도와 환경을 바꾸어서 

기업정신과 도덕기업, 양심기업들이 돈을 벌게 해주는 풍토를 만들어줘야 합니다. 



다시 이 희망찬 대한민국에서 경제 경기가 살아나려면 대기업들 투자를 유도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음지가 아닌 양지의 활동으로 돈을 버는 양심기업, 도덕기업이 성공하게 배경, 환경, 풍토를 국가와 정부, 공무원, 시민들이 만들어줘야 하겠습니다. 


부정하고 더럽고 추한 기업들은 도태되고 위기에 봉착되게 우리가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그것이 변화하는 대한민국의 약도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 통찰력큰사람, 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청주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라이더,대금태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