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도 담배를 끊고자 노력중이신분들 많습니다. 


저 또한 끊었습니다.


그런데, 가끔 담배가 땡길때가 있지요?


가끔 편의점에 뭔가 사러 갔을때 계산할때 눈에 보이는것이 담배이니요. 


저는 그 진열에 대해서 문제제기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나라에서는 담배가 국고 수익에 큰 역할을 해서 아무래도 금연금연하면서 정작 국고 확충도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담배에 징그럽고 혐오스럽고 미풍양속에 눈쌀 지푸리는 사진을 넣는방법보다는 편의점에서 전면에 담배를 진열해서 판매하는 것을 한쪽으로 치워서 판매하게 하는 정책이 훨씬 더 좋을듯 합니다.

가게나 편의점에 커피나 음료, 빵 등을 사러 가게 되면, 카운터 전면에 담배를 휘황찬란하게 진열해서 판매하는 행위가 국민들을 모두 충동적으로 담배를 사서 피우게 만드는 큰 요인이 되는듯 합니다.

담배를 전면에 진열을 해서 충동적으로 흡연충동을 유발하는 판매는 적어도 막아야 하지 않나요? 그것이 올바르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담배는 전면에서 판매금지하고 한쪽에서 판매하게 말이지요.

정부에서 국회의원들이 담배 판매를 금지하는 법안을 만드기만 기다린다는 변명보다는 담배를 판매하는 행위에서의 행정지도를 시행하심이 서민, 국민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그 건강이 국가 경제 발전에 큰 몫이 되리라 여겨집니다.

상가 점포 편의점 계산대 전면가판대가 아닌

구석, 즉 청소년들 노인들 여성분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한쪽 구석에서 진열하여 판매한다면 참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