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출마를 선언했다가 중도 사퇴한 진보신당 심상정 후보에 대한 사퇴안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서 투표에 혼란을 겪은 유권자들이 경기도선관위 홈페이지에 성토의 글을 쏟아내고 있다.

도선관위는 1일 심상정 후보가 사퇴서를 제출함에 따라 안내문 긴급 제작, 지역선관위를 통해 도내 전 투표소에 게시하도록 했지만 안내문을 미처 발견하지 못해 본의 아니게 무효표를 던지게 된 유권자들은 선관위의 안일한 업무처리로 정당한 투표권리를 빼앗겼다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박진석씨는 이날 오전 7시56분쯤 올린 글에서 "왜 투표용지에 심상정 후보 삭제 안했나요? 당신들 정부의 시녀입니까? 왜 한나라당에 유리하게 선거관리하나요? 야권의 표를 분산시킬려는 의도인 거 같은데 어디 답변해보세요"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문진씨도 낮 12시에 올린 '심상정 후보 사퇴공지 일부러 안하는 겁니까?'라는 제목의 글에서 "(안내문을)잘보이는 곳에 커다랗게 붙여도 사표가 안나올까 말까인데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가 뭡니까?"라며 "안내문이 아예 안붙어있거나 보이지도 않는 구석에 붙여놓고 생색내기 공지를 한 곳이 있습니다"라며 시정을 요구했다.

작성자 'moolde'는 '무참히 짓밟힌 소중한 유권자의 1표'라는 글에서 "인쇄를 못했으면 사퇴라는 도장을 밤새 찍었어야 하는 게 아니냐"며 "이것은 현 정권의 횡포일 것이다. 선관위 여러분께 대단하다는 힘찬 박수를 보낸다. 짝!짝!짝!"이라고 비꼬았다.

'화난수원시민'도 "심상정 후보 사퇴했다는 안내문, 그렇게 자그마하게 붙여두면 어쩌자는 겁니까"라며 "그 많은 사람들, 가만히들 뭐합니까. 사퇴한 사람 이름에 줄이라도 긋든가"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심상정이 선관위에 후보 사퇴를 선언하면 심상정을 투표용지 후보에서 삭제해야 하는것은 당연한 것인데, 그것을 그대로 방치해둬 심상정 무효표가 유시민 낙선에 큰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실제 2일 오전 6시 투표가 시작된 직후부터 선관위에는 진보신당 심상정 후보의 사퇴사실을 제대로 공지받지 못해 본의 아니게 무효투표를 던지게 됐다는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심 후보가 선거를 불과 하루 앞둔 시점에서 뒤늦게 후보 사퇴서를 제출하면서 무효표를 막을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는 현실적 목소리도 있다.

부재자투표의 경우 이미 후보 사퇴 전 이뤄져 심 후보의 표가 그대로 무효투표수에 합산되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도선관위 관계자는 "투표 하루 전날 사퇴한 후보자의 경우 투표용지 자체에 '사퇴'라고 인쇄를 하는 것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해 안내문을 붙여 홍보했다"며 "후보자의 사퇴가 너무 늦어 사실상 어쩔 도리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김선희씨는 "투표용지를 받고 도장을 찍는 와중에 떡하니 있는 사퇴한 '심상정' 후보의 이름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정말 힘빠지게 만드는 투표날이었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조래순씨도 "거기 참관인으로 계시는 분들 다 빈손인데 그거 지울 시간이 없었나요? 이렇게 해서 무효표가 나오게 되는 거 아닙니까?"라고 비난했다.

이에 대해 선관위는 "공직선거관리규칙에 의하면 투표용지 인쇄 전 사퇴한 경우 기표란에 '사퇴'라고 인쇄하게 되지면 인쇄 후에는 '안내문'을 첩부하게 된다"며 "경기도 내 모든 투표소에 오늘 오전 6시 투표개시 전 안내문 첩부를 완료했다"고 답변했지만 오후 11시 현재 60여건의 항의글이 쇄도하고 있다.

- 노컷뉴스 발췌 -

과연 심상정이 사퇴한 표의 수가 얼마이며, 심상정과 유시민이 연대하면 김문수를 이길 수 있었는지 궁금하다.

심상정! 예로부터 사람이면 왠만하면 도와줄려면 제대로 도와줘야지 어설픈 도움은 오히려 괴롭힘과 방해가 된다고 했다.
빈민한 자가 밥좀 같이 먹자고 하면, 그냥 밥을 주면되는데, 무슨 꿍꿍이인지 가래침을 딱 뱉어서 주는거와 뭐가 다르단 말인가?
이번 선거에서 강기갑님의 민주노동당 당리당욕 보다는 민주주의의 회복을 더 우선하는 그의 정신을 크게 높히 사고 있는점과 달리
오로지, 민주주의이건 MB심판이건 뭐건 남의 나라이야기이고, 오직 진보신당 사리사욕, 당리당욕만 중요시하는 심상정과 노회찬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생각을 갖게 하였다.

심상정은 과연 유시민을 울릴 것인가? 웃게할 것인가? 모든이의 관심사였는데,  결론은 유시민을 울렸다.
또한,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예상밖의 사건이였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