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리딩, 슈퍼리딩, 그레이트 리딩, 독서의 3단계를 설명해주세요.

(이지성) "프로리딩은 자기 분야에 관한 책 100권 이상을 읽어서 3천년의 내공을 쌓는 독서입니다. 제가 만약 홍대리처럼 마케팅 분야에 있다면 국내 최고의 세계적인 마케팅 고수들이 쓴 책 100권을 읽을 겁니다. 최소한 한권의 책을 쓰려면 한 사람이 20~30년 경험이 있다는 말이죠. 그러면 저는 100권이니깐 약 3천년의 내공을 배운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게 하면 내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수신(修身)을 할 수 있고 제가(齊家)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다음 슈퍼리딩은 1년 365권 자기계발 독서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갖는 독서법으로 수신제가 치국평천하를 이룬 성공자들의 사고방식으로 변화하는 겁니다. 그러면 조직의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레이트리딩 단계인데, 산삼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인문 고전을 읽는 것입니다. 인문 고전을 접함으로서 우리가 속한 세상을 어떻게 인간적이고 아름답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고민하는 것입니다. 인문 고전을 통해 여기에 대한 질문을 하고 답을 얻고 실천법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저는 이렇게 독서를 3단계로 나눕니다."



- 이지성님 인터뷰中에서 -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