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이 터졌다. 기존 정당 입장에서는 달가울 리 없는 폭탄이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가 출마할 가능성이 높단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무소속 후보로 출마할 결심을 굳혔단다. 한나라당은 희망이 없고, 야당은 대안이 될 수 없어 무소속으로 출마할 생각이란다.

자고나면 상황이 바뀌는 '다이내믹 코리아'이기에 추이를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그의 출마가 현실화 된다면 기존 정당에 미치는 여파는 엄청날 수밖에 없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여야 후보에 안철수 교수가 가세하는 3파전 구도가 형성된다면 여야는 승리를 장담할 수 없게 된다. 안철수 교수가 높은 인지도와 합리주의적 면모를 앞세워 중도층을 대거 흡수할 뿐만 아니라 기존 정당 지지층까지 일부 확보할 경우 여야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입맛만 다시는 신세를 면치 못할 수도 있다.
▲ 안철수 교수. ⓒ연합

이것만이 아니다. 짚을 점이 더 있다. 안철수 교수의 당선을 전제로 할 경우 그가 이후에 선택할 길이다. 무소속 서울시장으로 시정에만 전념하는 경우와 시정 지원을받기 위해 기존 정당으로 들어가는 경우, 그리고 독자적으로 정당을 결성하는 경우다.

이 세 갈래 길 가운데 두 번째 길은 일찌감치 제외된다. 언론 보도대로 그가 한나라당은 희망이 없고 야당은 대안이 없다고 여긴다면, 그리고 서울시장 보궐선거 과정에서도 그같이 주장한다면 기존 정당에 들어가는 건 앞뒤가 안 맞는 행동이 되기 때문이다. 안철수 교수가 무소속 시장으로 정치에 거리를 두고 시정에만 전념한다면 굳이 짚을 필요가 없다. 그의 존재와 그의 이후 거취가 내년 총선과 대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굳이 따질 이유가 없다. 문제는 그렇지 않을 경우다. 세 번째 길, 즉 독자적으로 정당을 결성하는 경우가 문제가 된다.

만에 하나 안철수 교수를 축으로 한 세력이 독자정당을 결성해 중도층을 흡수한다면 총선판과 대선판이 달라진다. 안철수 교수를 내세워 총선 표를 잠식한다면 여야 구도가 흐트러질 수 있다. 간판 격인 안철수 교수가 서울시정에 묶여 대선후보로 나서지 못한다 하더라도 정당의 힘으로 캐스팅 보트행사할 수도 있다. 특정 정당과 정책연합을 하는 형식으로 여야 대선 후보 가운데 어느 한 사람의 손을 들어줄 수 있다. 물론 안철수 급 이상의 인물을 영입해 대선 후보로 내세우는 경우도 배제할 수 없다.

일방적인 평인지도 모른다. 안철수 교수의 잠재력을 과대평가한 것인지도 모른다.

실제로 그런 측면이 있다. 1992년 대선부터 2007년 대선까지 제3후보는 늘 있었다. 1992년엔 정주영·박찬종이 있었고, 1997년엔 이인제가 있었으며, 2002년엔 후보단일화로 마지막에 주저앉긴 했지만 정몽준이 있었으며, 2007년엔 문국현이 있었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한 때 국민여론조사에서 지지율 1위를 기록하기도 했지만 여야의 기성 정치질서에 눌려 꿈을 이루지 못했다.

하지만 갈라서 볼 필요가 있다. 안철수 교수를 축으로 하는 사람들이 정당을 만든 뒤에 독자 후보 전략이 아니라 연합전략으로 나온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지난 네 번의 대선에서 제3후보가 독자적으로 꿈을 이룬 적은 없지만 20% 안팎의 무시못할 득표율을 기록한 점(문국현의 경우는 예외다)을 감안하면 연합전략을 구사하고, 캐스팅 보트를 행사할 힘은 충분하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경우는 특히 그렇다. 제3후보 안철수 교수가 '반짝'이 아니라 '지속' 현상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기존 정당이 안철수 교수를 검증대 위에 올려놓고 그의 바람을 뺄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기존 정당이 각각 오세훈과 곽노현이라는 악재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언론 보도대로 안철수 교수가 진짜 출마한다면 정치판과 선거판에 메가톤급 폭탄이 떨어지는 것만은 분명하다.




인물이 정치를 해야한다.
위기에서
그리고,
난세에서
영웅은 출몰해왔다.
역사는 항상 그래왔다.
대한민국의 21세기를 변화시키고 진화시킬 최적의 인물이다.
그간 과거의 썪은 유물 정치를 끈질기게 붙들고 있는 우리나라 정치수준을 이제 한단계 발전 시킬 젊고 유능한 인물이다.
문화, 경제, 사회, 스포츠, 예술, 관광, 의식은 선진국 수준으로 높아졌으나,
정치는 아직도 제5공화국 수준이다.
아직도 독재, 음모가 만연하고, 비방, 속임이 난무하며, 비리와 분열의 연속이다!
2012년, 내년은 세계적으로 큰 변화와 변혁이 일어날수 있는 징조가 들어오는 해이다.
그것은 마야시대부터 예언되어져 왔다.
그리고, 앞으로 20~30년 후에는 대한민국이 세계의 리더가 되는 강대국 반열에 오를것이라, 여려 현자들이 말하기도 한다.
그말이 사실이 아닐지라도,
그러한 길로 가야하는 대한민국의 운명에서
그길을 인도할 인물은 과연 누가 될것인가?
가 안철수 였으면 정말 좋겠다.
그는 깨끗함, 겸손함, 순수함, 똑똑함을 두루 갖추고, 사물의 이치를 제대로 볼 줄 아는 논리 그 자체이다!
물론, 인간이라서 실수와 실패도 있을 것이다. 그것을 큰 죄악으로 보지 말았으면 한다.
행여, 나중에 안철수가 힘들때, 그때 유시민, 조국, 박경철 등이 등장해서 그를 도와줬으면 참 좋겠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