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 권력 5부작 다큐 잘 보았습니다.

 

마지막 방송은 정말 감동적인 내용이였습니다.

지구상에 모든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우러러보고, 배워야할 귀감이 제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못보신 분들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이탈리아에 산마리노공화국이라는 작은 국가가 있습니다.

그 국가의 모습은 이렇게 가파른 산 위에 다닥다닥 도시를 건설하여, 지형만 위태로운데, 도시와 사람은 평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이 나라의 국회의원들은 참된 국민의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변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당의 당리당략만 대변하고 따르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부터 우리나라의 국회의원과 현격한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은 기본적인 직업이 있고, 그 직업이외의 소득을 야기시키는 이권, 권력행위를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국회의원이 되었다고 해서, 기존 직업을 버리고, 국회에만 전념하게 하여, 국회의원 유지비를 세금으로 충당하기 바쁜 우리나라와는 전혀 다릅니다.

 

우리나라는 국회의원은 직업 국회의원이 되어서 신성한 직업을 포기하라고 강요받고, 그러기 때문에 국회의원은 돈을 벌기 위해서 권력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이권사업과 뒷돈, 사과상자, 접대, 차명사업 등을 받는 일에 집중하고, 여러가지 정치적 정쟁만 야기토록 훈련되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마리노 국회의원은 다릅니다.

정치와 권력은 절대 소득을 위한 일로 활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이 나라 국회의원은 신성한 직업을 가지고 있고, 그 직업이외의 이권사업은 제한되고, 인정치 않습니다. 그 신성한 직업과 동시에 국민을 위한 국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국회의원 뱃지는 지배와 통치의 개념이 아닌, 봉사의 개념입니다.

 

그것은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회의원 활동비니, 품위유지비니 모든 특권을 그들은 스스로 내려놓았습니다. 국회의원이라고 해서 로또복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국회의원이 되고자 물불 안가리고 덤비고, 돈쓰고 하는 우리 선거풍토와는 전혀 다릅니다. 우리나라 국회의원은 선거자금에 엄청난 돈을 쏫아붇고, 국회의원에 당선되어서는 그 돈 이상을 뽑아먹기 위해서, 교활하고 간교한 머리만 씁니다. 이 나라가 망해가는 정책이라도, 자신들이 돈이 되면, 일단 밀고 나갑니다. 한마디로 국회의원이 되면 로또복권당첨이라고 생각하는 풍토를 바꿔야 합니다. 

 

산마리노 국회의원은 국회의원 수당이 작아도, 어차피 그것은 대민봉사이기 때문에, 아랑곳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국회의원이라는 직업이 봉사의 개념이지, 신분상승이나 권력자의 개념이 되지 않습니다.

 

산마리노 공화국의 모습! 진짜 민주주의 일등국가입니다.

그래서, 모든 국민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하게 사는것 같습니다. 표정에서도 나옵니다.

 

국회의원은 신성한 직업을 인정해야 합니다.

국가가 강제로, 직업 국회의원으로 만드는 것은 그들 스스로를 그 임기동안에 항상 한탕주의에 빠져들게 만드는 악순환이 되풀이 됩니다.

 

다만, 국회의원 권력과 신분을 이용하는 것을 감시하기 위한 세무, 민원, 포상제, 재산신고제 등의 투명화 제도로 뒷받침 해야 합니다.

 

진정한 민주주의는 무엇일까요?

 

모든 민주주의를 실현시키는 통치와 여론은 국민으로부터 나옵니다.

국민의 권력을 빌려 가진 국회의원은 참된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그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기 생각은 버리고, 순수한 지역구의 의견을 국회에 반영시켜야 합니다.

 

당의 논리, 당리당략, 이권개입, 소탐대실, 부정부패에 국회라는 신분을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우리나라도 정의롭고 진실된 정치를 가기 위해서는 국회의원들 본래의 직업을 인정해주는 것이 필요하고, 현재 대한민국처럼 직업 국회의원으로 전념시키는 것은 이 정치를 더욱 혼란의 도가니탕으로 만드는 지름길 인듯 합니다.

 

국회의원을 서민들의 지역구 품에 있다가, 국회가 열리면 그때는 국회를 들어가고 하는 식의 대의정치를 빨리 만들어야겠습니다.

 

물론, 자기 직업의 부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권력을 악용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정기세무감시, 뇌물신고포상제, 공직자 재산신고제, 부정부패시민감시제 등을 도입하면 되겠습니다.

 

이런 제도를 도입하면, 정말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려고 하는 국회의원만 나오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 부터 나온다는 것을  국회의원, 지자체 의원, 대통령 등은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POLI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레일 철도사업의 숨겨진 비밀. 정봉주의 전국구 - 보편적인 상식의 세상을 꿈꾸며  (0) 2014.01.14
반공이라는 이유로 공포정치는 정당화되지 않으며, 그 행위가 내란죄이다. 역사의 심판을 반드시 받게된다.  (0) 2014.01.04
민주당과 진보당이 절대 대한민국 정치에서 통치를 할 수 없는 근본적인 이유는 새누리당이 아니라, 바로 그들 내부의 적을 간파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0) 2013.12.24
철도민영화? 공영화? 어떤 것이 진정 해답일까요? 철도 민영화 장단점, 철도 민영화 진실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33) 2013.12.21
노무현 정상회담 NLL 종결판 - 왜 노무현이 NLL을 버리고 왔기를 바랄까?  (0) 2013.12.19
촛불평화집회에는 물대포, 화염 폭력집회에는 경찰비호하는 권력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 권력은 국민에게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0) 2013.12.10
장하나의원, 양승조의원 발언 적절했고, 국회의원 뺏지달고 국민의 대변인 역할 제대로 수행해야 한다.  (0) 2013.12.10
박근혜! 대선토론때 이정희한테 다카끼 마사오! 들었다고, 통합진보당 해체하는 복수와 보복의 소인배 정치  (4) 2013.12.05
종북검증 테스트 - 당신은 종북입니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테스트를 받으셔야 합니다.  (0) 2013.11.29
박근혜대통령 영국,프랑스 유럽순방에 대한 외국에서의 실제 반응 - 박근혜 해외반응 외국 언론에 순방 보도조차 안돼  (7) 2013.11.29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