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쇄몰(복지몰)이 우리나라 서민경제,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알고 계신지요?

 

각해보세요. 삼성이라는 회사의 모든 근로자가 삼성에서 월급받아서 모든 제품구입에 대한 소비를 삼성몰에서만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지역경제, 서민경제, 나라경제가 어떻게 될거라 생각합니까? 결국 니편 내편 서로 쪼개져서 경제가 도는 것입니다.

유추해보건데, 기업과 공무원들의 폐쇄몰(복지몰) 사업이 시작한 시기부터 저는 이 나라의 경제와 경기가 안좋아졌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쇼핑몰제작일을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일이 직업이다 보니 잘 압니다.

그러나, 대기업은 돈을 벌지만, 전반적인 국민경제, 서민경제는 늘 내리막길만 가고 있습니다.

 

폐쇄몰(복지몰)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경제소비창구이며, 포털에 등록되어있지 않는 대형몰인몰입니다. 특정인들만 아는 그들만 모여서 이용하는 값싼몰입니다. 공무원 연금매장은 일반인들도 이용할수 있지만, 이러한 기업의 폐쇄몰은 그들만의 특권입니다.



1. 폐쇄몰제작업자는 해당 폐쇄몰을 가지고 기업들 다니면서 사냥을 한다.

2. 기업에게 판매 수익을 돌려주겠다고 유인

3. 폐쇄몰을 하는 이유는 시중가격 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이다.

4. 회사 근로자들만 이용가능하다. 외부 민간인 접근금지

5. 좋은 제품 아니면 런칭받지 않겠다.

6. 제품의 공정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 제한

7. 입점하려면 폐쇄몰제작관리업체에게 로비하고 덤핑으로 물건 제공해야 함

8. 회사는 근로자에게 급여대신에 포인트카드로 내려줘서, 그쪽에서만 소비하도록 강제함

9. 근로자는 포인트카드가 무료인줄 알고 좋아하고, 회사몰이니 애사심을 갖고 이용함

10. 지역경제, 지역상인, 지역 경기는 장기 불황에 빠짐

11. 상인들 지역민들 도산, 부도, 수익이 없어 삶의 행복 제로

12. 삶의 행복도 떨어지고 나라의 경제유동, 돈의 유동이 자꾸 없어짐 모두 직거래로 끝남.

13. 기득권이 없는 청소년들은 기회가 없고, 일자리가 없고, 지역경제 불황으로 취업도 힘듬

14. 공공의 암적 아이디어와 나라 경제를 좀먹는 비지니스모델은 국민스스로 정부 자발적으로 교화해야 함



폐쇄몰은 대기업이 직원들에게 급여를 주고, 그 (근로자들의) 급여로 구입하고자 하는 생필품을 다시 그 대기업의 쇼핑몰에서 구매하도록 (기업측이) 강제로 포인트카드를 지급하여 유도하고 그쪽에서 소비하도록 하는 구조입니다.

직원들은 포인트카드를 쓰기 위해서 천상 그 우리회사의 쇼핑몰에서만 소비를 합니다. 그것이 애사심이라고 생각하고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이러한 폐쇄몰은 심각한 나라 경제에 좋지 못한 결과를 이끌고 있습니다.


1) 폐쇄몰에 납품하는 제품, 그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자에게는 터무니없는 가격 공급으로 적은 마진으로 납품을 해야 하니, 제품 개선과 제품 재투자가 제대로 안되고 있습니다.

 

2) 근로자는 제품을 저렴하게 살수는 있지만, 다른 품목 선택의 여지가 한정적이며(입점이 안되면 불리함), 1000원짜리 샤프를 500원에 구입하는 장점은 근로자에게는 좋지만, 그 지역 상가와 그 지역경기, 상인들에게는 지속적인 불황을 주는 공정하지 못한 상거래의 전횡이 기업에게는 존재합니다.

 

3) 근로자의 돈이 지역으로 상가로 서민들에게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돈은 돌고 돌고 돌아야 경기가 활기가 생기고 활성화가 되어 성장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경제입니다.

 

4) 기업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카드를 미끼로 해서 근로자들은 그 회사 쇼핑몰에 다시 돈을 쓰게 유도되어지고 있습니다.

 

5) 말그대로 폐쇄몰이라서, 어떠한 공정거래의 지배하에 있는지, 정보통신망 전자상거래법에 영향과 지배하에 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통신판매 허가와 규정을 준수하는지도 알수가 없습니다.

 

6) 폐쇄몰이라서, 덤핑을 하는지 독점판매를 하는지, 경제거래를 붕괴시키는 유통을 하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즉, 공정하고 민주적인 상거래가 되는지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폐쇄몰 유행의 행렬이 지금 중소기업까지 뻣쳐가고 있습니다. 계속 아래로 내려가고 있는 것이지요. 조만간 100인이하의 규모 회사까지도 해당 근로복지몰의 복사판에 잠식당할 것입니다.

 

 

예를들어 삼승이라는 회사가 있으면,
그 회사의 직원들만 접속해서 이용할수 있는 쇼핑몰이 있습니다.

삼승의 직원들은 모두 그 사이트에만 접속해서 기저귀도 사고 젖병도 사고, 껌도 삽니다. 꽃도 사고, 반찬거리도 사고, 모든 소비를 거기서만 합니다.


삼승이 직원들에게 월급을 주고,
그 월급으로 삼승에서 제공하는 쇼핑몰에서 모든 소비만 하니,
국가 경제의 현금유동, 자금의 흐름, 돈의 유동성이 사라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역경제, 서민경제, 국민경제가 안살아나는 것입니다.
그러니, 일자리 창출도 없는 것입니다.

 

 

쇄몰을 그대로 복사복사해서 이제는 작은 중소기업까지 확산하고 있습니다.


서민경제와 지역경제, 모두가 잘 사는 부강한 나라를 만들고자 한다면, 기업들마다 전염이 되어 지금 급속도로 전파되는

공무원폐쇄몰
삼성폐쇄몰
SK폐쇄몰
LG폐쇄몰

등의 대기업 폐쇄몰을 거쳐


심텍 폐쇄몰
다스 폐쇄몰
케이텍 폐쇄몰


등등의 중견기업과

웨딩폐쇄몰
조합폐쇄몰
학교폐쇄몰
프랜차이즈점주 폐쇄몰

등등의

중소기업들의 폐쇄몰까지
모두 폐쇄시켜야 합니다.

투명하고 양성적이고 공정한 거래를 위해서 말이지요.

 

 


또한, 이러한 폐쇄몰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회사가 자기들의 안정적이고 독점적인 이익도모를 위해서 전국의 집단과 그룹을 찾아다니면서 폐쇄몰 쇼핑몰 제작을 하자고 꼬시고 부추기는 영업으로 이러한 유행을 더욱더 부축이고 있습니다.

 

" 당신들만의 독점적인 샵을 만들어주겠다. "

 

이익의 일부는 우리를 줘라. 우리가 샵을 관리해주겠다.

수익의 일부는 기업에게 드리겠다.

기업도 돈벌고, 직원도 싸게 사고, 우리가 알아서 관리 다해주고 좋지 않느냐? 제품은 좋은 제품 다 넣어주겠다.

 

기업에게 돌려주는 더 돈되는 이야기도 해주겠다.

 

 

사실 폐쇄몰은 누군가 제보하지 않으면 알기가 참 어렵습니다. 또 제보할 필요도 없는거지요.


빚을 내어 힘들게 만든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이 이러한 폐쇄몰이 입점이 되지 않으면 물건이 팔리지 않게 되어 부도가 빈번히 나고 하는것이 현실입니다. 팔아먹을때가 없잖아요? 그 많은 근로자들이 회사의 몰인몰에서만 소비하게 한다면 말이죠.

자금회전이 되지 않는 경기와 경제는 썪은 거나 매한가지입니다.

이 문제가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창출에 악영향을 주는 원인이라는 것을 이제는 알았으면 하고 널리 전파 확산되어야 하며, 공정한 경제발전에 저해한다는 것을 알고 대책을 내어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중소기업 제품들이 폐쇄몰에 입점하는 그날까지 가야하나요?
그 폐쇄몰을 양지화해서 개방몰이 되어서 싸게 팔면 안되나요?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즉시, 낡은 특권과 적폐는 버리고 시정할 것은 시정해서 모두가 잘사는 세상 만듭시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