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 비밀접촉…천안호·연평도 사과 전제”

북한은 지난달 남한이 남북간 비밀접촉에서 6월 하순과 8월, 내년 3월 세 차례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고 이를 위한 장관급회담을 5월 하순 열자고 제안했다고 1일 밝혔다.

국방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에서 지난 5월9일 통일부 정책실장 김천식, 국가정보원 국장 홍창화, 청와대 비서실 대외전략비서관 김태효 등이 참석한 비밀접촉이 이뤄졌음을 밝히면서 “저들은 이미 정상회담 개최와 관련한 일정을 모두 잡아놓고 있다고 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국방위 대변인은 “이들은 우리와 한 초기 약속을 어기고 천안호 침몰사건과 연평도 포격사건이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지혜롭게 넘어야 할 산‘이라며 우리의 사과를 받아내려고 요술을 부리기 시작했다”며 “우리측이 우리와 무관한 사건과 정당한 자위적 조치를 두고 사과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되지 않는다고 박아주자 ’제발 북측에서 볼 때는 사과가 아니고 남측에서 볼 때는 사과처럼 보이는 절충안‘이라도 만들어 세상에 내놓자고 하면서 우리 측에서 ’제발 좀 양보해 달라‘고 애걸했다”고 말했다.


북한은 남한 이명박정부가 3회에 걸쳐서 정상회담도 할 용의가 있다고 제안하면서

대신에 " 제발 천안함침몰사건, 연평도포격사건에 대한 사과를 해달라고 요청이 왔다고 요청수준이 애걸 수준 " 이라고 오늘 북한이 공개했다.

이명박위에는 김정일이 있는 것이였다.

대학생들 등록금인하 시위했다고 다 잡아가는 리비아 보다 못한 나라의 수장에게도 무서운 강자가 나타난 것이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