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경제, 종교, 문화, 사회, 과학 등등의 수많은 우리 사회속에 존재하는 사회적 카테고리를 우리는 잘 아실 것입니다.
이중 우리는(인간) 어느 분야에도 쉽게 참여하고 정보를 얻고 동의하며 관련된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 예로 누구나 경제활동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또 종교가 없더라도 종교활동을 시작할 수 있고, 종교가 A종교였다면 자의에 의해서 B종교로 이종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자격이나 증명이 필요한 위치라면 쉽게 참여하기는 어렵지만 말입니다. 적어도 어느정도는 쉽게 된다 이것입니다.

20050417-160704-여의도벚꽃
20050417-160704-여의도벚꽃 by +Hun+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그러나 유독 정치분야만 검은옷을 입은 소수의 사람들(국민의 대리인이라는 탈을 쓴 사람들)이 완장차고 국민들의 소리와 요구는
왠만하면 귀를 막고 자신들 실리와 위치에서의 이해득실만 계산하여
첨단화 하고 있는 우리 시대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미래상에 발맞추지 못하고 아직도 구태의연한 구정치 시스템으로 변화하지 않으며
국민들을 교화시키는 정치를 계속하려 하고 있습니다.
정치하는 자들은 그들의 틀안에서 그간 오랫시간동안 내려온 정치적 전통속에서
서로간의 알지 못하는 오래된 인습과 독재정치로 감각이 무뎌진 우리 정치계의 병폐와 허울을 그것이 변화해야 하는지 모른체 자신들의 정권만 쟁탈하기 위한 전략과 사상만 강조하고 있다.


지금부터 시작하여 미래에는 정치라고해서 특정인들만 하는 특수분야, 그들만의 틀에 짜여진 특수업무능력으로 변질되어 가면 안됩니다.


정치는 이제 생활정치의 모습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대한민국에 사는 남녀노소라면 
종교생활 하는 사람들이 주말에 교회나 절, 성당에 가는 것처럼

우리들의 동호회나 동창모임을 가는 것처럼 일상속에 생활하면서
참여하고 반영되는 모습의 정당정치를 시작해야 합니다.

아직 그러한 모습의 정당은 보이지 않아서 씁쓸합니다. 우리나라 민주주의 역사가 반백년이 넘어서는데 말이죠.
누구나 참여와 탈퇴가 자유스러우며 시민들의 목소리가 자연스럽게 토로되는 그러한 정당이 필요하고 그러한 모습으로 기존 정당들도 모습과 실체가 바뀌어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 정당과 새로 생길 정당들은 자기 정당내의 소속인들만을 위한 정당, 자기 정당인들끼리만 소통하는 정당, 국민의 비위를 맞추고 국민들의 눈치만 보면서 정권 탈환을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해서는 절대로 성공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올바른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없습니다.
이제는 정당의 모습도 바뀌어야합니다. 과거 이승만, 박정희 정권시절에 태생된 정당들은 국민을 배제하고 자칭 지식인들이라고 외치면서모인 자들이 이해타산이 맞으면 뭉치고 맞지 않으면 적이 되는 그러한 형태의 정당 모습을 현재까지 답습하면서 현재까지 내려오고 있습니다. 단지 흑아니면 백, 이러한 식의 정당의 모습이 지배적이였습니다. 어떤 정당이든 다양성을 존중하고 참여가능적인 모습은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투표는 우리의 힘! 투표 2006 기자회견 Korean American One Vote Campaign
투표는 우리의 힘! 투표 2006 기자회견 Korean American One Vote Campaign by Korean Resource Center 민족학교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국민들은 그저 선거할때만 참여하는 정도로 끝이 였습니다.

이제는 정당이 바로 서야 올바른 정치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여당의 정권정치가 일본과 마찬가지로 이승만때부터 김영삼정부까지 오랜시간동안 유지되어 왔습니다. 야당으로 전복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크게 변화할 것입니다.
또, 단지 국민의 표를 얻어 대권을 차지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정당을 활용했다면 그리고 정당에 국민이 참여하거나 소리를 듣는 형태의 정당이 아니였다면 앞으로 또 다시 변화해야 할 것입니다.

미래의 정치는 국민 스스로가 쉽게 정당정치에 참여하게 하여
국민을 베이스로 하여 국민의 소리를 정당에 참여하게 하고 그 정당은 그들의 운동이나 정치적 참여에 국민의 소리를 반영되어야 할 것입니다.
진정한 정치는 이렇게 변화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국민참여정당입니다.

이것을 우리 국민들은 생업에 종사하거나 사업을 경영하시거나 사회적으로 한자리에 위치하시면서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이제는 정치의 구조조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결론적으로는 이러한 모습이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민주주의의 주요 핵심 요체는 " 참여" 입니다.
대한문 앞
대한문 앞 by joone4u 저작자 표시



나라는 소수의 정치권자가 만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대중의 참여와 국민의 다수의 뜻에 의하여 나라를 만들어가야 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모든 국민들이 생활정치를 하는 그러한 선진국형 민주주의와 정치를 시작해야 하고 만들어야 합니다.

www.handypia.org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