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클린턴이 만난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가짜?
 
빌 클린턴 미국 전 대통령이 지난 8월 만났던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가짜일 수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1일(현지시간) ABC방송은 지난 8월 북한에 억류됐던 여기자 2명의 석방을 위해 평양을 방문했던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 ‘가짜 김정일’을 만났을 수도 있다는 한 일본 교수의 주장을 소개했다.

ABC방송에 따르면 일본 마이니치 신문 기자출신의 시게무라 도시미쓰 와세다대 교수는 김 위원장이 2003년 사망했을 수도 있으며 현재 공식 행사에 등장하는 인물은 대역이라고 주장했다.

시게무라 교수는 “올해 4월5일 북한의 장거리 로켓발사 후 최고인민회의에 모습을 드러낸 야위고 병약한 모습의 인물이 진짜 김 위원장이라면 8월에 클린턴 전 대통령과 만난 사람은 대역임이 틀림없다”면서 “지난 8월 클린턴 전 대통령과 나란히 앉은 모습의 사진 속 인물이 무척 건강해 보이는 것으로 볼 때 (4월과 8월 행사에 모습을 나타낸) 두 인물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최근 평양을 방문한 중국의 원자바오 총리와 현대그룹의 현정은 회장도 대역을 만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시게무라 교수는 김 위원장의 대역을 만나 본 적이 있는 일본인들의 실명을 공개하면서 그 가운데 프린세스 덴코라는 이름의 마술사가 평양을 몇 차례 방문하면서 김 위원장의 대역을 만났으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북 라디오방송인 열린북한방송의 하태경 대표는 ABC와 회견에서 “최근 북한을 탈출한 한 인물은 김 위원장을 빼닮은 대역을 아버지로 둔 여자애를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면서 “진짜 김 위원장이 살이 빠지고 핼쑥해지면 이 대역도 똑같이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욱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김 위원장의 대역 주장에 대해 “이 일은 가능한 것이며 독재자들은 자신의 안전을 위해 비슷한 외모의 대역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김 국방위원장의 건강을 고려할 때 너무 자주 현지지도에 나선다”고 말했다.

그러나 ABC방송은 국방연구원의 김태우 국방현안연구위원장과 류길재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등의 말을 인용, 이같은 소문에 대해서는 명확한 증거로 입증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으로 본 김정일 국방위원장 1년 (서울=연합뉴스)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은 지난해 8월 8일 언론에 모습을 나타낸 이후 2달 뒤인 10월 11일 언론에 다시 나와 와병설이 제기됐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이후 건강이 호전되다가 올해 4월 최고인민회의 12기 1차회의 이후 다시 악화 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지난 8월 4일 미 여기자 석방문제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 하는 등 건재함을 과시했다. 사진은 조선중앙통신과 조선중앙TV이 공개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월별 모습이다. (위 왼쪽부터 2008년 8월부터 12월)▲와병설 이전 마지막으로 조선인민군 제1374군부대를 시찰하는 모습(2008년 8월 8일 공개). ▲와병설 이후 2달만인 2008년 10월 11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북한 인민군 제821부대 산하 여성포중대를 시찰하는 모습 공개. 이 사진은 조작논란이 제기됐다. ▲조선인민군팀간의 축구경기 관람 후 동행한 간부들과 환담하는 모습(2008년 11월 2일 공개). 김 위원장이 왼손을 주머니에 넣고 있다. ▲개보수 공사가 끝난 평양의 중앙동물원을 시찰하는 모습(2008년 12월 2일 공개). (가운데 왼쪽부터 2009년1월부터)▲1월 23일 왕자루이 중국공산당 대외연락부장을 면담하는 모습. ▲함경북도 회령시 대성담배공장을 시찰, 생산된 담배를 피워보는 모습(2월 25일 공개). ▲3월 평양 김일성종합대학에 새로 건립된 수영장을 둘러보고 있다. ▲4월 9일 개최된 북한 최고인민회의 제12기 1차회의에 참석한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아래 왼쪽부터)▲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함경남도 대흥광산을 시찰(5월 21일 공개). ▲강원도 고산과수농장을 현지지도하는 모습(6월 8일 공개). ▲7월 8일 오전 평양체육관에서 열린 김일성 주석 15주기 중앙추모대회에 참석. ▲8월 4일 미 여기자 석방문제로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과 회담 뒤 기념촬영.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