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어 조작의 대명사!

네이버 정권의 하수인

 

으로 유명한 대한민국 포털이 이제 제대로 철이 들려고 한답니다.

그것도 형제들(다음, 네이트 등) 덕분에 그렇게 철이 들려고 한답니다.

 

그러나, 과연 그럴지는 가봐야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야후 등 국내 주요 포털업체들이 연관 검색어나 자동완성 검색어를 인위적으로 생성하거나 조작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국내 주요 포털을 회원으로 보유한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지난달 25일 정책회의를 열고 회원사들 검색어 서비스에 대한 새 공통 운영 기준을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준에 따르면 주요 회원사들은 앞으로 연관검색어와 자동완성검색어를 인위적으로 생선하거나 변경해서는 안된다.

또 해당 검색결과가 특정인을 식별하는 개인정보를 노출하거나 공공의 이익과 관련이 없는 허위사실을 게재해 피해자가 삭제를 요구한 경우, 법원의 결정 내려진 경우 등 7가지 경우가 아닌한 삭제나 제외할 수 없게 된다.

회원사들은 그동안 회사별로 기준이 달랐던 삭제 및 제외기준을 이번에 통일했다.

이번 조치는 일부 주요 포털업체들이 검색 결과를 용이하도록 관련 단어를 함께 보여주는 연관검색어를 임의 조작했다는 항간의 의혹을 불식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달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과 관련된 주요 검색어가 보이지 않는다며 일부 사용자들에게 검색어 조작 의혹을 받기도 했다.

KISO는 건강한 인터넷 생태계 유지를 목표로 출범한 비영리 민간기구로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야후코리아, NHN, KTH SK커뮤니케이션즈 등 국내 주요 포털 업체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