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다음 서비스는 현금거래 서비스?

 

 

카카오가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친구들끼리 소액의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석우 카카오 공동대표는 24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2014'에 참석, 기조연설을 통해 "금융인프라와 카카오플랫폼을 결합해 편하게 소액의 돈을 친구들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 중"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기조연설에서 새 서비스의 구체적 명칭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친구들끼리 게임을 함께 즐기고 음악을 공유하듯이 편하게 소액의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해당 서비스를 설명했다.

 

 

 

 

 

 

 

카카오톡 소액결제 제공 서비스가 시작되면, 재능기부서비스사업, 소액 결제서비스사업, e컨텐츠 사업, 이벤트홍보 및 이벤트서비스 상품제공 등이 활발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

 


카카오는 현재 국내 은행권과 함께 새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이 대표는 "어떻게 새로운 가치를 창조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주고 받는 콘텐츠의 다양화로 이어졌다"며 "이제 이 콘텐츠를 국내 은행권 및 금융결제원과 협력해 모바일 이-머니(Mobile e-money) 까지 연계될수 있도록 다양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모바일업계 비모바일업계 구분 없이 모두가 함께 할때 비로소 모바일 생태계의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덧붙였다.

 

반면에, 보다 교활하고 지능적인 소액결제 사기를 유발하는 일도 조심해야 할 것이다.

 

 

 

카카오톡 현금거래서비스가 시작되면, 인맥들과 보다 돈독한 사이로 발전할 가능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반대로, 가까운 인맥과 서로 금이 가는 사이로 전락할 수도 있을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국민소통 서비스 '카카오톡'이 어떠한 서비스로 들도 나올지 기다려본다.

 

 

 

 

 

 

 

 

블로그 이미지

금태양 金太陽

금태양의 세상읽기,통찰력큰사람,지식위지혜실천,과학이종교,무소유가행복,영물인김범,자유정의사랑,파워블로거,풍류선비,올마운틴MTB라이더,대금태양,웹제작 웹디자인 웹마케팅 웹기획 전문가

,